나주시, 남평 강변도로 시원하게 뚫렸다 … 확·포장 공사 완료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남평 강변도로 시원하게 뚫렸다 … 확·포장 공사 완료

남평 한우촌 ~ 남평양우내안에2차아파트 1.2km구간, 한 달 앞서 조기 개통

나주시가 남평 한우촌에서 남평양우내안애2차아파트 구간에 이르는 1.2km(폭 12m)구간 ‘남평 강변도로 확·포장 공사’를 조기에 마치고 15일 전면 개통했다. (사진제공-나주시)
[호남자치뉴스]나주시 남평읍에서 광주 방면 차량 주 통행로인 강변도로가 더 넓고 편리해졌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남평읍 강변도시 아파트를 비롯한 지역 교통 인프라 개선을 위해 추진해온 ‘남평 강변도로 확·포장 공사’를 조기에 마치고 전면 개통했다고 15일 밝혔다.

개통한 강변도로는 남평 한우촌에서 남평양우내안애2차아파트 구간에 이르는 1.2km(폭 12m)구간으로 총공사비 13억2천만원을 투입했다.

나주시에 따르면 강변도로 확·포장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도시개발사업 준공이후 교통량 증가로 인해 통행불편과 사고위험이 큰 지역이었다.

시는 시민들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당초 6월 말로 예정된 준공 시기를 한 달여 앞당겨 완료하고 조기 개통했다.

도로 확·포장을 비롯해 신호등과 과속방지턱 등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해 원활한 차량 통행과 시민 안전성을 확보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남평 강변도로 확포장과 조기 개통을 통해 주민 편의와 통행 안전은 물론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