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강진군 효사랑 나들이
검색 입력폼
강진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강진군 효사랑 나들이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어르신과 함께한 감동의 하루

강진군 관내 관광지 투어를 참여중인 모습
[호남자치뉴스]강진군이 제53회 강진군민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가 관내 읍·면 노인회 및 노인대학 어르신 80명을 초청해 ‘효사랑 실천 감성여행’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지역의 아름다움과 따뜻한 정서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돼 시설 관계자들과 함께 감동의 순간을 나눴다.

관광버스 2대를 이용해 강진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군민의 날 기념식 참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정이 펼쳐졌다.

첫 방문지인 마량놀토 수산시장에서는 국악인 백미경의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이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청자박물관으로 이동해 강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청자문화를 관람하고 마지막으로 가우도에서는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풍광 속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며 여행을 마무리했다.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2014년 설립 이후 노인복지를 비롯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명절에는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김자반을 후원하고 아동복지시설 생일축하 사업, 청소년 장학금 기탁, 효행자 표창 등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마삼섭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장은 “여행 내내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효문화를 바탕으로 어르신뿐 아니라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진원 강진군수는 “군민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이 감성 가득한 여행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