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맞손’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맞손’

업무협약 체결…학교 현장 맞춤형 교육 기반 마련

'2025년 미디어교육 업무협약식' 단체사진
[호남자치뉴스]광주광역시교육청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학교 기반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정선 교육감과 최유명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장은 21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2025년 미디어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매체 문해력을 키우고, 진로 탐색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앞으로 ▲학생 맞춤형 학교 미디어교육 운영 ▲미디어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강사 양성 ▲학교 간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 상호 협의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으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유명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장은 “최근 생성형AI가 등장하면서 범람하는 미디어정보에 대한 비판적 사고와 디지털윤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학생들이 미디어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교육청과 협력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적 표현 능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 역량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 현장에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미디어교육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