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해외 유학생의 새로운 출발 응원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해외 유학생의 새로운 출발 응원

2025학년도 해외 인재 사전교육 수료식 참석 및 격려

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해외 유학생의 새로운 출발 응원
[호남자치뉴스]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김정희 의원(더불어 민주당ž 순천3)은 2월 28일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열린 2025학년도 해외 유학생 사전교육 수료식에 참석하여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사전교육은 2025학년도 해외 인재 76명을 대상으로 2주 동안 진행됐으며, 한국어 및 한국 문화 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현장 학습 등을 포함하여 유학생들의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김정희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낯선 환경에서의 유학생활이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여러분은 이미 2주 동안 한국어를 배우고, 문화를 익히며 한 단계 성장했다.”며, “앞으로의 유학생활에서도 용기를 내어 도전하고 배우며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전라남도는 여러분의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 언제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오늘 수료식을 계기로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5학년도 해외 인재들은 오는 3월 4일부터 전남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구림공업고, 목포여상고, 한국말산업고, 완도수산고, 전남생명과학고)에서 본격적인 학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통해 해외 인재들이 지역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