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창 전남도의원,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자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이현창 전남도의원,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자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조례 개정 통해 영세 대행업체 운영 안정화 및 도민서비스 향상 공로 인정

이현창 전남도의원,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자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호남자치뉴스]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이현창 의원(더불어민주당·구례)이 지난 14일 전라남도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자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이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자동차 등록번호판발급대행자 지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자동차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자의 안정적 업무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이현창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업체와 종사자들에게 재정지원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소규모 업체들의 대행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는 것이 핵심이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 복리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자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조례 개정으로 영세 업체들이 운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업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현재 전남 지역 내 자동차 등록번호판 발급대행업체 상당수가 재정난에 놓여있는 상황”이라며, “영세 대행업체의 경영 여건을 개선하고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도민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