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천시의회 장경원 의원, '민생 안정을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 촉구 |
장경원 의원은 “최근 경기침체와 비상계엄의 여파로 시민들과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극심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다”며, “경제 불황 타개를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순천시는 지역 소비 촉진과 경제 회복을 위해 순천사랑상품권 15% 특별할인 등을 추진하고 있지만 장 의원은 “보다 강력한 경제 회복 대책이 될 수 있는 비상 대책이 필요하다”며 민생회복지원금 지역화폐 지급 검토를 제안했다.
이어 민생회복지원금 지역화폐 지급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재정 지원이 필수적이라고 지적하며, ▲정부에는 추경을 통한 지방정부 재정 부담 완화 조치 ▲순천시에는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T/F팀 추진단 신설 ▲불필요한 예산 절감 및 사업계획 변경 등 세출구조 조정 ▲예비비 및 통합재정기금 활용 방안 모색 등을 촉구했다.
특히 장경원 의원은 정부에는 재정 지원을, 순천시에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며“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긴밀히 협력하고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때 현재의 경제 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위로를 줄 수 있다”며 현재 코로나19 상황과 같은 국가적인 비상 상황임을 인지하고 정부의 확장적 재정정책과 순천시의 적극적인 민생회복지원금 지역화폐 지급 검토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번 촉구 결의안은 대통령(비서실장), 국회의장, 국무총리, 각 정당대표(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조국혁신당, 개혁신당, 진보당,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 기획재정부장관, 행정안전부장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장, 각 시도·시군구의회의장에 송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