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D-80...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D-80...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 개최를 위한 분야별 추진계획 점검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호남자치뉴스]목포시가 대한민국 생활체육동호인들의 대축제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준비에 한창이다.

시는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상진 부시장 주재로 3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대회 개최 80일을 앞두고 교통·주차 및 숙박·음식점 관리대책, 환경·도시미관 정비, 붐업 조성을 위한 홍보방안 등 추진상황을 단계별로 점검하고 부서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전국종합체육대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3년간 이어져 온 스포츠 대제전의 대미를 장식할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도 성공적으로 개최해 명실상부한 명품 스포츠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전라남도 일원에서 41개 종목 경기가 펼쳐지며, 주개최지인 목포시에서는 육상, 수영, 수중핀수영, 탁구, 테니스, 볼링, 게이트볼, 골프(시뮬레이션부) 8개 종목 경기가 열린다.

이상진 부시장은 “대한민국 생활체육 동호인과 가족, 관람객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많은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경기장 안전 관리와 응급의료 대책도 빈틈없이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회 개회식은 대회 이튿날인 4월 25일 금요일 목포종합경기장에서, 폐회식은 27일 일요일 목포다목적경기장에서 각각 열린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