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내 혈압·혈당 알기 캠페인’ 전개 호응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내 혈압·혈당 알기 캠페인’ 전개 호응

주민 건강 증진위한 무료 측정 및 상담 서비스

강진군 ‘내 혈압·혈당 알기 캠페인’ 전개 호응
[호남자치뉴스]강진군이 최근 군민 건강 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2025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생 700여 명을 대상으로 ‘내 혈압·혈당알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혈압·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의 조기 발견 및 예방·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강진군보건소의 간호사가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결과에 따라 개인별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는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권고하고 보건소 검사실, 지역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캠페인의 주요 목표는 군민들에게 혈압과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 방법 등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있다.

이와 더불어 보건소는 노년층과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심뇌혈관질환 교육, 캠페인 등을 추진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준호 강진군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내 혈압·혈당 수치를 알고 본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첫걸음이다”며 “식생활 변화 등으로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로 건강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