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 신입생 20명 모집
검색 입력폼
고창

고창군,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 신입생 20명 모집

농업분야 산업체 재직자 및 영농조합법인 조합원 등

고창군,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 신입생 20명 모집
[호남자치뉴스]고창군이 10일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2025학년도 농생명과학과’ 신입생 2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전북대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는 산업체와 대학이 협약하여 운영하는 계약학과로, 정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신입생 모집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한 학력을 갖추고, 영농조합법인 조합원 및 종사자도 입학이 가능하도록 지원자격을 확대했다.

이전에는 ‘산업체 재직자’로 한정돼 농산업 분야 종사자들의 지원이 제한적이었다.

고창군은 농생명과학과 고창캠퍼스 학생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등록금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전북대학교 학생으로서의 동등한 자격을 부여하고, 졸업 시에는 전북대학교 농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모집기간은 2025년 2월5일까지이며, 원서접수는 입학원서 등 필요서류를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로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고창군은 전북대학교 농생명과학과와 2012년부터 협약을 맺어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의 농생명분야의 다양한 인력양성에 노력해 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앞으로도 미래 농생명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농법 활용, 데이터 기반 농업 등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 맞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농업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