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4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전남교육청, 2024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청렴 리더십으로 공정한 학교운동부 이끈다”

전남교육청, 2024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호남자치뉴스]전라남도교육청이 23일 목포 신안비치호텔과 26일 순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2024학년도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강화 및 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지도자의 전문성과 책임감을 강화하고, 학생선수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한 학교운동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청렴 의식을 제고해 학생선수와 지도자 간의 투명하고 공정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는 도내 초·중·고 학교운동부 지도자 2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 ▲ 학교운동부 청렴 의식 강화 ▲ 비폭력 대화를 통한 학생 지도법 ▲ 이미지와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 리더십과 갈등 예방 전략 교육 등이 진행됐다.

더불어 팀워크 향상을 위한 워크숍과 현장 사례 중심의 리더십 실습도 포함돼 지도자의 실질적 역량 강화를 도왔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학교운동부지도자는 “학생선수와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금 느꼈다.

청렴 교육과 소통 방법을 배우면서 지도자로서의 책임감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학교운동부지도자는 학생선수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지도를 통해 신뢰를 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지도자들이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학생들과 긍정적이고 건강한 관계를 구축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생선수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을 지원하며, 지도자의 전문성과 책임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정기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종목별 맞춤형 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