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검색 입력폼
남원

남원시,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남원시,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호남자치뉴스]남원시보건소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포상 행사’에서 우수 지자체(장려상)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 지자체에 대한 포상과 체험수기 최우수작 영상 상영 등이 진행됐다.

이번 시상에는 전국 229개 기초자치단체 중 67개 지역이 선정됐으며, 사업 운영 실적과 업무 노력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남원시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올해 7월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우울증과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8회)를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남원시는 관내 4개의 심리상담 제공기관을 등록하고 운영 중이며,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은 뒤 적합 판정을 받은 시민에게 심리상담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마음 건강 돌봄은 물론, 자살 예방과 정신질환 조기 발견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용재 남원시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스스로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의료기관 또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발급받은 의뢰서와 함께 행정복지센터 또는 온라인(복지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보건소 정신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