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안심센터『사랑애(愛)쉼터』수료식 개최
검색 입력폼
김제

김제시 치매안심센터『사랑애(愛)쉼터』수료식 개최

어르신들의 뇌 건강에 꽃피운 1년

김제시 치매안심센터『사랑애(愛)쉼터』수료식 개최
[호남자치뉴스]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에 걸쳐 『2024년 사랑애(愛) 쉼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치매 환자의 치매 증상 중증화를 예방하기 위해 1년 동안 인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어르신들을 축하하고 그들의 노력과 성과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

어르신들이 1년 동안 사랑애(愛) 쉼터에 꾸준히 참여하며 보여주신 열정과 성취를 인정하는 수료증 수여 시간을 갖고 수료 기념 활동 영상을 시청하며 그동안의 함께한 시간을 돌아보고 1년간의 노력을 축하하며 기쁨을 나눴다.

사랑애(愛) 쉼터는 인지 훈련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 건강을 지키고, 일상에서의 자존감과 사회적 연결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번 수료식을 통해 어르신들은 그동안의 성취감을 느끼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뇌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동기를 얻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긍정적인 변화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큰 기쁨과 희망을 안겨주는 계기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들을 위한 인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증 치매환자 대상으로 인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랑애(愛) 쉼터 문의는 치매안심센터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