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사)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장배 노인 친선 한궁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사)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장배 노인 친선 한궁대회 개최

한궁, 유연성‧근력, 집중력 향상으로 노인 생활 스포츠로 각광

광양시 (사)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장배 노인 친선 한궁대회 개최
[호남자치뉴스]광양시는 지난 28일 상록회관에서 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장배 노인 친선 한궁대회가 열렸다고 29일 밝혔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무술 궁도(국궁),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접목한 생활체육이다.

끝이 둥근 안전한 한궁핀을 사용하여 실내에서 안전하게 할 수 있고 양손 운동을 통해 좌‧우 집중력은 물론 팔의 유연성과 근력을 키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로 주목받고 있다.

광양시는 어르신들이 여가를 보내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난해 관내 전체 경로당에 한궁 기기 보급을 완료했고, 경로당에서도 쉽게 한궁 경기를 할 수 있게 됐다.

(사)대한노인회 광양시지회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당일 예선과 본선을 거쳐 우승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읍면동별로 12개팀(단체전, 개인전)이 참가했다.

경기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경로당에서 한궁 연습을 했고 오늘 경기를 통해 여러 사람과 어울릴 수 있었다. 웃음도 되찾고 건강도 찾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즐겁다”고 전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오늘 대회에서 승패를 떠나 마음껏 웃어보시길 바라며 갈고닦은 기량도 맘껏 발휘하시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생활체육으로 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인프라를 더욱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