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김제시 드림스타트, 리빙랩 항공안전교육 체험활동 |
이번 체험활동은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관광경영학과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교통약자가 항공기 이용 시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고 위험을 최소화하여 비상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항공기 내부를 재현한 실습실에서 실제 비행과 같은 체험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 안전설비 사용법, 기내 안전을 위한 가이드라인 등을 재미있게 배웠으며, 실제 기내식과 똑같은 점심식사를 즐기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비행기를 타보지는 않았지만, 비행기에 탄 것 같은 느낌이었다.”며 “비행기에서 비상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재밌게 배울 수 있어서 신기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서효연 가족복지과장은 “평소 비행기를 타보지 못했거나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체험활동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김제시 드림스타트는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보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촘촘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공평한 양육 환경과 출발 기회를 보장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지원 등 분야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