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4 문무대왕배 RC요트대회 성료
검색 입력폼
스포츠

경주시, 2024 문무대왕배 RC요트대회 성료

경주 첫 RC요트대회, 참가자들 뜨거운 열기속에 성황리 종료

경주시, 2024 문무대왕배 RC요트대회 성료
[호남자치뉴스]경주시와 경북도가 공동주최한 ‘문무대왕배 RC요트대회’가 지난 17일 3일간의 경주 봉황대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대회는 문무대왕의 호국·애민·해양정신을 기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 비수기 대응을 목표로 기획됐다.

경주에서 올해 처음 열린 RC요트 대회와 체험 행사는 경주시민과 함께 경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도 자녀와 함께 RC요트를 체험하는 등 많은 관심을 끌었다.

RC요트는 실제 요트를 축소한 형태로, 바람의 힘을 이용해 돛과 조정 키를 무선조정 컨트롤러로 조종하며 수조에서 정해진 코스를 주행하는 해양 레저 스포츠다.

바람을 이용해 세일 요트의 기본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승선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특성을 지닌다. 이에 따라 요트를 처음 접하는 청소년과 성인들에게도 적합한 체험 활동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RC요트를 직접 조정할 기회와 함께 라이프 팔찌 만들기 체험 등의 부대 행사에도 참여했다. 가족 단위의 참여가 많아 큰 호응을 얻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주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해양 레저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향후 경주가 해양 문화·관광 도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