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검색 입력폼
완주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통영시 찾아 특화사업 벤치마킹, 거제도 지역문화체험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호남자치뉴스]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도 일원에서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완주군 지역사회보자협의체 위원들이 타 지역의 우수 사례를 직접 경험하고, 기관방문을 통해 정보교류 및 위원 상호 간의 소통과 협력으로 보다 더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통영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해 복지사각지대와 고독사 예방 등 지역사회안전망 구축방안과 다양한 특화사업들을 살펴보고, 완주군에서 활용 가능한 사업들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거제도 일원 지역문화체험을 통해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백청열 공동위원장은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복지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하여 효과적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군 관계자는 “이번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함께 공감하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