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전국 최고 완주 봉동생강으로 김장하자”
검색 입력폼
완주

완주군 “전국 최고 완주 봉동생강으로 김장하자”

봉동생강골시장 ‘생강·김장축제’ 15일 개최

“전국 최고 완주 봉동생강으로 김장하자”
[호남자치뉴스]완주군 봉동생강골시장에서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생강·김장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15일 오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봉동생강골시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축제는 김장담기 체험과 다채로운 참여 행사가 준비됐다.

체험행사 부스에서는 봉동에서 생산한 생강이 들어간 양념을 활용해 절임배추로 직접 김치를 담는 김장 체험이 이뤄진다.

봉동생강은 그 자체로 명사로 일컬어질 만큼 명성이 높다. 향이 진하고, 특유의 알싸한 맛과 단맛이 일품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생강 맛있게 먹기 대회 ▲주민 노래 및 장기자랑 ▲김장재료 골든벨 등 다채로운 행사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여러 농가가 참여한 봉동특산물 생강과 김치와 수육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이헌구 봉동생강골시장 상인회장은 “완주 명물 생강과 지역 농산물을 통한 김장 행사로 지역 농가소득 증대와 김장비용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한다”며 “봉동생강골시장을 널리 알려 지역 명품 시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전국 최고의 봉동생강을 활용해 버무린 김치의 맛을 기대해 달라”며 “이번 행사가 우리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전통 음식 문화를 지켜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봉동 생강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