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소방 ‘강한 체력, 강한 현장력’전북특별자치도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실시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전라북도소방 ‘강한 체력, 강한 현장력’전북특별자치도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실시

도내 15개 소방서 순회 실시… 기초체력부터 심폐지구력까지 6개 종목 종합 평가

‘강한 체력, 강한 현장력’전북특별자치도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실시
[호남자치뉴스]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도내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5일부터 5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2025년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을 실시한다.

이번 검정은 익산소방서를 시작으로 도내 15개 소방서를 순회하며 진행되며, 완주소방서를 마지막으로 마무리된다.

각종 재난현장에서 강인한 체력과 기민한 판단력이 요구되는 소방공무원에게 체력은 곧 생명과 직결되는 요소로, 이번 체력검정은 소방본부 직원은 물론 도내 15개 소방서 및 119안전체험관 직원 등 신체 건강한 소방공무원이라면 모두 대상이 되는 중요한 평가 과정이다.

체력검정은 ▲악력 ▲배근력 ▲윗몸일으키기 ▲제자리멀리뛰기 ▲좌우 악력 ▲20미터 왕복 오래달리기 등 총 6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체력의 균형성과 기초 체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직원들의 체력 증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체력관리와 직무적합성 확보에 있어 중요한 기준이 된다.

소방본부는 체력검정 기간 중 모든 참여자가 안전하게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운동을 철저히 유도하고 현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한편, 돌발 상황에 대비해 구급차를 상시 대기시키는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부상 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은 “소방공무원이 실시하는 체력검정은 단순한 개인의 체력증진을 위한 과정이 아닌, 국민의 봉사자로서 국민이 가장 위급한 순간 국민을 위해 강인한 체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위함이다"고 말하며, " 앞으로도 강인한 체력과 현장 대응력을 갖춘 소방공무원 양성에 힘쓰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