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21회 충장축제·3회 버스킹 월드컵 유공자 시상식
검색 입력폼
문화

광주광역시 동구, 21회 충장축제·3회 버스킹 월드컵 유공자 시상식

유관기관·후원업체·민간인 등 110명 표창

광주광역시 동구청
[호남자치뉴스]광주 동구는 지난 20일 ‘제21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및 제3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와 표창장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제21회 충장축제와 제3회 버스킹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사패는 유관기관, 후원업체, 협력기관을 대상으로, 표창패는 민간인 및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수여됐다.

특히 올해 충장축제는 ▲시민이 만드는 시민 기획형 프로그램 및 관람객의 참여로 만드는 프로그램 ▲13개 행정동 주민 기획·참여한 파이어아트 퍼레이드 등을 통해 주민들의 역할이 중요했다.

또한, 제3회 버스킹 월드컵은 단순 버스킹 경연대회를 넘어 ▲국내외 뮤지션 초청 공연 ▲아시아 뮤직 서밋 인 광주 등을 개최함으로써 세계적 음악 축제로 위상을 높였다.

이외에도 라인문화재단·㈜라인건설, 광주은행 등의 적극적인 후원과 더불어 동부경찰서, 동부소방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조선대학교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 충장축제와 버스킹 월드컵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이라면서 “2025년 제22회 충장축제도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