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 해를 빛낸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따뜻한 송년행사로 마무리
검색 입력폼
고흥

2024년 한 해를 빛낸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따뜻한 송년행사로 마무리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운 뜻깊은 자리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따뜻한 송년행사
[호남자치뉴스]고흥군은 지난 12일 고흥군 장애인복지관에서 이용자와 가족 160여 명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한 따뜻한 2024년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구성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복지관의 송년행사는 2024년 복지관 영상 상영, 작품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복지관 이용자들이 직접 공연한 난타와 방송 댄스는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한 O, X 퀴즈를 통해 구성원 간의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공영민 군수는 관계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축사를 통해 “장애인복지 분야에서 더욱 나은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장애인 일자리, 장애아동수당 지원대상 확대, 문화 창작 기회 제공 등 자립과 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복지관 송남종 관장은 “이번 송년행사를 통해 2024년 한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을 다짐한다”며, “내년에도 알차고 신명 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6,945명의 등록된 장애인복지를 위해 ▲장애인 일자리 지원 ▲장애연금·장애수당 지원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지원 ▲발달재활 서비스 바우처 지원 ▲장애인 활동 지원 ▲가사·간병 방문서비스지원 ▲여성장애인 출산비용 지원 등 장애인 생활 안정 및 자립 지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올해 17억 3천만 원을 투입해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했으며, 14억 4천만 원을 투입해 ▲장애인 무료 급식 ▲장애인목욕탕 ▲장애인 공감과 치유 탐방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 교육 ▲발달장애인 사회참여(자조모임) 등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