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통공사, 행안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통공사, 행안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광주광역시교통공사, 행안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조익문 사장
[호남자치뉴스]광주교통공사가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재해경감 우수기업’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각종 재난 · 재해 발생 시 기업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사고에 대응하고, 기관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단계별 관리체계 운영 능력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써, 공사는 2021년 최초 인증을 받은 후 올해 재인증을 획득했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전사적인 노력으로 재해경감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재해경감 전담 TF운영 및 관리체계 구축 ▲전문 컨설팅 기관 자문을 통한 대응 매뉴얼 운영 ▲외부 전문가 현장 합동점검 ▲임직원 대상 재난대응 교육 · 훈련 실시 등 재해경감을 위해 강도 높은 노력을 펼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관련, 공사 조익문 사장은“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어떤 재난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면서“더욱 철저한 재난관리로 시민들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24년 행안부 주관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등 뛰어난 재난관리 능력을 대외적으로 크게 인정받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