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충민원 처리 우수부서·공무원 선정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고충민원 처리 우수부서·공무원 선정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정량평가…6개 부서 250만 원, 26명 공무원 750만 원 포상

여수시가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시민의 불편 사항과 고충민원 처리에 기여한 우수부서와 공무원을 선정했다.
[호남자치뉴스]여수시가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시민의 불편 사항과 고충민원 처리에 기여한 우수부서와 공무원을 선정했다.

고충민원 우수부서·공무원 선정은 개인당 최소 100건부터 최대 4천여 건 이상 단순·반복·악성민원으로 기피 업무를 맡은 공직자를 포상해 사기진작과 민원 행정 서비스 개선 문화를 장려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시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 동안 접수 처리된 국민신문고 민원을 권장처리기한 준수, 다수인 민원, 민원 처리 건수 등 5개 지표에 따라 500건 이상 처리한 부서와 100건 이상 처리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량 평가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부서는 허가과, 우수부서는 도시계획과, 기후생태과가 선정됐으며, 우수공무원에는 최우수 2명, 우수 5명, 장려 5명, 노력 4명 등 총 26명이 선정됐다.

시는 연말 표창장 수여식에서 우수공무원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하고, 미입상자에게도 격려금을 전달하는 등 소통 민원 서비스 제공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불편 사항에 대해 최선을 다하는 부서와 업무 담당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