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최종 안건 심의‧의결 후 모의의회 의정활동 마무리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호남자치뉴스]광주광역시의회는 11월 29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조선대학교·전남대학교와 공동으로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본회의에는 대학생 모의의회 의원들과 광주광역시의회 서용규 제1부의장, 조선대학교 김춘성 총장, 강수정 정치외교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본회의에 앞서 조선대학교 김춘성 총장은 대학생 모의의회 의원들에게 격려의 말과 함께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서용규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모의의회에서 민주주의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고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깊이 체감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 광주 청년 정치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러분들을 응원한다.”라며 축하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어서 모의의회 서인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광주를 위해’라는 한 마음으로 모의의회를 함께한 의원님들 덕에 민주화의 성지, 광주 청년 정치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모의의회 의원들은 ‘노인 소외와 사회적 포용을 위한 노력’, ‘학생 사회의 책임 정치’, ‘우리 정치에 대한 작은 생각’, ‘청년의 참여, 정치의 변화를 이끄는 불씨’, ‘전동 킥보드 안전 및 효율을 위한 대책 마련’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고, 총 7건의 조례안을 상정하여 의결했다.

위원회별로 처리한 조례안은 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문화특화 일반산업단지 조성 지원 조례안', 「광주광역시 교통환승센터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교육청 AI 디지털 교과서 대비 및 대응 조례안', 「광주광역시 노인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전쟁관련 대응 교육에 관한 조례안'이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는 이번 대학생 모의의회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을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말에 의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