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광산형 통합돌봄 연구모임’, 지방의정대상 장려상 수상
검색 입력폼
광산구

광산구의회 ‘광산형 통합돌봄 연구모임’, 지방의정대상 장려상 수상

연구단체 소속 ‘윤혜영·조영임·양만주·한윤희·강한솔 의원’ 수상

광산구의회 ‘광산형 통합돌봄 연구모임’, 지방의정대상 장려상 수상
[호남자치뉴스]광산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광산형 통합돌봄 의원 연구모임’이 23일 2024 지방의정대상 정책연구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2024 지방의정대상’은 지방의회 의원들의 입법 및 정책연구 활동을 격려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는 자리로,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했다. 정책연구 부문에서는 광역의회에서 5팀, 기초의회에서 11팀의 의원연구단체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산형 통합돌봄 의원 연구모임’은 윤혜영·조영임·양만주·한윤희·강한솔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2023년 1년간 ‘광산형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방안 연구를 주제로 활동했다.

이들은 급속한 초고령화·고독사 증가로 인한 지역 특화 의료·돌봄 정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우수사례 현장 탐구, 간담회·토론회 등을 활발히 개최했으며, 지난해 9월에는 ‘광산구 통합돌봄 지원 조례’를 제정해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체계적인 돌봄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윤혜영 대표의원은 “정책연구를 위해 함께 노력해 온 의원님들과 수상하게 되어 더욱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건강과 행복을 아우를 수 있는 폭 넓고 촘촘한 정책 발굴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