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5년연속‘SRT 어워드’올해 최고의 여행지 대상 쾌거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5년연속‘SRT 어워드’올해 최고의 여행지 대상 쾌거

대한민국 대표 관광 도시 입증

목포시가 5년 연속 ‘SRT 어워드’에서 올해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됐다.
[호남자치뉴스]목포시가 SRT매거진이 주관하는 ‘2024 SRT 어워드’에서 올해 최고의 여행지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관광 도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SRT매거진은 SRT 차내지로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최고의 여행지를 선정하는 SRT어워드를 열고 있으며, 목포시는 지난 2020년부터 해마다 최고 여행지로 선정됐고 올해도 최고의 여행지 10개 도시 중 하나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은 전국 55개 도시가 경쟁했으며, 지난 9월 한달동안 SRT매거진 독자 1만2,000여 명의 직접 심사와 여행작가 여행기자 등 전문가 평가, 에디터 평점, 방문 관광객 데이터베이스 분석, 온·오프라인 홍보자료 편의성 평가 등을 통해 이뤄졌다.

목포시는 한국 최고의 해상 파노라마를 경험할 수 있는 목포 해상케이블카와 대반동 앞바다의 새 명물 스카이워크, 문학의 열풍-예향 목포브랜드 이미지 등 한 해 동안 다양한 목포의 매력을 보여준 결과 국내 대표 관광 중심지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5년 연속 대상 수상은 목포시의 관광 경쟁력을 입증하는 결과”라며 “2025년에도 목포만의 매력을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 최고 관광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