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기자협회, 화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50만 원 기탁
검색 입력폼
화순

남도기자협회, 화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50만 원 기탁

남도기자협회 기탁식
[호남자치뉴스]화순군은 7일 남도기자협회가 화순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2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남도기자협회는 10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는 지역 언론단체로 2021년 7월 조직됐다.

협회는 ▲호남뉴스(회장사) ▲복지TV호남방송 ▲시사토픽뉴스 ▲위클리오늘 ▲전남인터넷신문 ▲지방자치일보 ▲호남도민일보 ▲호남아이뉴스 ▲호남in뉴스 ▲호남자치뉴스로 구성되어 있다.

오문수 남도기자협회 회장은 “이번 기부는 화순 발전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염원하는 한 뜻으로 이루어졌다.”라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뿌듯하고,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에 구복규 화순군수는 “차가운 펜으로 정론직필을 지향하는 남도기자협회가 따뜻한 마음으로 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화순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제1차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품목은 ▲농·축·수·임산물 ▲가공식품 ▲공예(산)품 ▲관광서비스 ▲기타 화순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각종 상품 및 서비스 5개 품목으로, 신청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화순군청 자치행정과 고향사랑팀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급업체는 서류평가와 현장점검 등을 거쳐 12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