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보건소,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간담회 개최 장애인 건강보건 서비스 연계 강화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 2026년 06월 26일(금) 09:32 |
![]() |
| 김제시보건소,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는 김제시보건소 치매재활과를 중심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장애인복지관, 지역의료기관, 전북보조기기센터 등 지역 내 보건·의료·복지 관련 8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올 상반기 재활보건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장애인 건강보건 대상자에 대한 보건의료 및 복지 서비스 자문과 향후 사업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자원 간 정보공유를 통해 대상자 중심의 통합적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보건소에서 발굴·관리 중인 집중관리 대상자 2명에 대해 주건환경개선 및 응급안전 안심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논의했으며, 실질적으로 장애인 대상자에게 통합적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게 됐다.
이영섭 치매재활과장은 “지역사회 재활협의체를 통해 민관협력으로 지역보건의료-복지자원의 통합적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장애인의 취약한 신체기능 향상을 기반으로 당사자 주도의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 재활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의체를 분기별로 운영하며, 사례관리 및 자원연계를 위한 수시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