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6급 이하 정기인사 단행

승진 19명, 전보·파견 360명 등 421명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6년 06월 25일(목) 17:24
광주광역시교육청
[호남자치뉴스]광주시교육청은 25일 2026년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발표했다.

인사 규모는 승진 19명(6급 10명, 7급 이하 9명), 전보·파견 360명, 퇴직준비교육·정년퇴직 39명, 신규임용 3명 등 총 421명이다.

이번 인사는 통합교육청 출범 초기 조직 안정과 업무 연속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특히 통합 과정에서 새로운 조직이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규모를 최소화했다.

이에 따라 6급 이하는 본청의 경우 조직 신설과 부서명칭 변경 등에 따라 최소한 규모의 전보를 실시했으며, 학교는 전보 점수제에 따른 희망 인사를 했다.

또 통합교육청의 정책과 조직을 총괄할 기획조정실이 신설됐다. 기획조정실에는 정책·대외협력, 조직·재정 분야 경험과 실행역량을 갖춘 6급 이하 우수인력을 집중 배치해 출범 직후부터 정책 조정과 조직 운영의 핵심 기능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할 방침이다.

시교육청은 5급 이상 인사는 통합교육청 출범 이후 시행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인사는 통합교육청 출범 초기의 조직 안정과 업무 연속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23954847398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5일 22: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