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제9대 의회 폐원식 개최…4년 의정활동 마무리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6년 06월 25일(목) 11:21
군의회 폐원식
[호남자치뉴스]장수군의회(의장 최한주)는 24일 장수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장수군의회 폐원식을 갖고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폐원식에는 최한주 의장을 비롯한 제9대 장수군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공로패를 전달하며 지난 4년간 지역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한 의원들의 노고를 기렸다.

제9대 장수군의회는 ‘군민과 공감하고 함께하는 상생의회’란 의정목표 아래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써왔으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입법활동과 정책 제안에 최선을 다해왔다.

또한 정례회와 임시회를 운영하며 각종 조례안과 예산안, 동의안 등을 심의·의결하고,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 등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며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

최한주 의장은 “지난 4년 동안 군민의 대변자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제9대 장수군의회가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 속에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 개원할 10대 장수군의회도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의회는 이날 폐원식을 끝으로 제9대 의회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고, 새롭게 구성되는 제10대 장수군의회의 출범을 준비하게 된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23943754601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5일 16:4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