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시 첫 전국 중·고 검도대회 성료…유망주 1,000명 열전 전국 17개 시·도 참가…구미형곡중·고 우승 잇따라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 2026년 06월 25일(목) 09:13 |
![]() |
| 구미형곡고 단체사진 |
한국중·고등학교검도연맹이 주최하고 경북검도회와 구미시검도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와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구미시가 처음 유치한 전국 규모의 중·고등학교 검도대회로, 전국 검도 유망주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였다.
구미 선수단도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고한준(구미형곡중 3학년) 남중등부 통합 개인전 우승 △이창훈(구미형곡고 1학년)·이용주(구미형곡고 3학년) 남고등부 학년별 개인전 우승 △김민성(구미형곡고 3학년) 남고등부 학년별 개인전 3위 △구미형곡고 남고등부 1학년 단체전 우승 및 3학년 단체전 3위를 기록하며 구미 검도의 저력을 입증했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와 지도자, 학부모들은 구미복합스포츠센터의 우수한 경기환경과 쾌적한 도시 여건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대회 관계자들은 “현장감 있는 경기장 구조와 우수한 체육시설, 깨끗하고 밝은 도시 이미지가 인상적이었다”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대회를 치러봤지만 구미는 체육 인프라와 대회 운영 역량이 뛰어난 도시”라고 평가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전국의 검도 유망주들이 구미를 찾아 수준 높은 경기를 펼쳐준 데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구미시의 우수한 체육 인프라와 대회 운영 역량을 전국에 알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스포츠도시 구미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전국 단위 대회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