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무주국유림관리소와 가로수 공동방제 추진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6년 06월 18일(목) 11:10
임실군, 무주국유림관리소와 가로수 공동방제 추진
[호남자치뉴스]임실군은 가로수 병해충 피해예방 및 건강한 녹지 조성을 위해 지난 6월 16일 무주국유림관리소와 협력하여 가로수 공동방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방제는 주요 도로변 및 생활권 주변 가로수를 대상으로 실시 하였으며, 최근 기후변화와 이상기온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돌발 병해충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미국흰불나방 및 응애류 등 가로수 생육에 피해를 주는 병해충의 확산방지와 수목 생육환경 개선을 중점을 두고, 군과 무주국유림관리소가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예찰 및 방제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방제 작업 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 및 보행자 통행이 적은 시간대를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친환경 약제를 우선 사용하는 등 안전한 방제작업 추진에 만전을 기했다.

군 관계자는 “가로수는 미관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 등 중요한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며 “유관기관과의 공동 대응을 통해 병해충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23818527305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4일 15: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