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공사, 도시철도 운영기관 최초로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체계적인 고객 중심 경영으로 공공교통 서비스 신뢰도 제고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12월 17일(수) 12:20
광주교통공사, 도시철도 운영기관 최초로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호남자치뉴스]광주교통공사가 최근 전국 도시철도 운영 기관 중 최초로 ‘소비자 중심 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이 고객의 관점에서 설계, 운영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로, 공사는 동종 기관 및 광주시 산하 공기업 중 최초로 획득에 성공하며 새로 취임한 문석환 사장의 첫 경영 행보에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특히 올해를 ‘고객 중심 원년’으로 선포하고, 지난 3월 새로운 고객 서비스 (CS) 미션 선포와 소비자 중심 경영 선언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본격화 한 결과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 인적자원 운영, 소비자 불만 예방 등 심사 분야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고객 중심 경영 역량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공사 문석환 사장은 “이번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 획득은 도시철도 운영 전반에 고객의 관점을 최우선 가치로 반영해 온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교통서비스로 시민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서비스 품질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경험(CX)에 기반한 경영 혁신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2047116256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7일 16:4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