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디톡스 힐링 통해 주민 피로 회복 지원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 차(茶) 테라피와 명상 결합 프로그램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12월 09일(화) 10:34
완주군, 디톡스 힐링 통해 주민 피로 회복 지원
[호남자치뉴스]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최근 지역 주민의 피로 회복과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한 ‘디톡스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일상 속 누적된 신체적·정신적 피로를 해소하고 건강한 순환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따뜻한 차(茶)와 명상을 결합한 체험형 활동을 통해 심신 회복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허브티 시음 및 티 테라피 체험 ▲명상과 호흡기법을 활용한 심신 안정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하루 한 잔 디톡스 루틴’ 만들기 등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며 지친 마음이 한결 안정되는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명란 건강증진과장은 “겨울철에는 신체 활동량 감소와 스트레스 증가로 피로감과 무기력감이 쉽게 생길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주민들이 몸과 마음을 돌보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완주건강생활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스트레스 관리교육,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 등 완주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2027948498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9일 18:2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