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어린이 유인·약취 예방 함께 배워요”

군산시·경찰·교육청 합동, 미장초 등굣길에서 아동 안전 수칙 집중 안내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11월 20일(목) 12:26
2025년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
[호남자치뉴스]군산시는 20일 미장초등학교 등굣길에서 관계기관과 함께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군산시를 비롯해 군산경찰서, 군산교육지원청, 미장초등학교 등 관계기관 4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괴 예방 안전 수칙을 안내했다.

특히 “낯선 사람이 주는 음식·선물은 받지 않아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안전 행동 요령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위험을 인식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최근 아동 대상 범죄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위기 상황에서의 대응법과 생활 속 아동 안전 수칙을 소개하며 사전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모르는 사람을 따라가지 않기 ▲위급 시 큰 소리로 도움 요청하기 ▲등·하교 시 사람이 많은 큰길 이용하기 등 기본 수칙을 집중 안내했으며, 군산시 안전보안관도 함께 참여해 등굣길 학생들의 안전을 지원했다.

또한 홍보물 배포와 유괴 예방 요령 전달을 통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안전 의식을 높였다.

캠페인에 동참한 강임준 군산시장은 “아이들의 안전은 무엇보다 우선시돼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학교ㆍ학부모ㆍ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예방 활동을 지속해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9885464133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0일 17:2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