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전북 온氣 캠페인 '마음 온기 예술로 피어나다'

춘몽봉사단, 어르신 위한 공연봉사 진행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9월 26일(금) 14:01
남원시 전북 온氣 캠페인 '마음 온기 예술로 피어나다'
[호남자치뉴스]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추진한 전북 온氣 캠페인 '마음 온기 예술로 피어나다'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 춘몽 봉사단 공연봉사단이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호응 속에 9월 26일 그 막을 내렸다.

지난 9월 18일 ‘평강원’을 시작으로, 9월 26일 ‘가장 행복한 재활재가노인복지센터’에서 2회기에 걸쳐 진행된 이번 공연봉사에서는 노래와 악기 연주 등 다양한 예술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께 즐거움과 정서적 안정감을 드림은 물론, 단순한 관람 형식을 넘어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세대 간 소통과 교류를 증진했다.

특히 공연 중간에는 함께 먹거리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 모든 참석자들이 보다 가까이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고, 어르신들의 박수와 웃음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장은 매우 따뜻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가득 찼다.

춘몽 봉사단 관계자는 “예술을 통해 마음을 나누고, 어르신들께 활력과 위로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봉사 문화가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공연봉사를 계기로 참여와 나눔이 일상 속으로 더욱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874823096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9일 02: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