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4-H연합회, 농산업 탐방 결과보고회 성료!

국제적 농산업 모델발굴 위한 청년4-H의 도전과 성과 공유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7월 18일(금) 10:55
함평군4-H연합회, 농산업 탐방 결과보고회 성료!
[호남자치뉴스]전남 함평군4-H연합회(회장 정유한)가 해외 농산업 현장 경험을 공유하며 청년농업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함평군은 18일 “함평군4-H연합회가 지난 16일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청년농업인 국제적 농산업 모델발굴 탐방 보고회’를 열고 말레이시아 농산업 탐방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셀랑고르 일대에서 진행됐다.

참여한 청년농업인들은 국제식품박람회(SIAL), MAEPS(말레이시아 농업엑스포 단지), 열대과일 농장단지, 현지 K-마트 등을 방문해 ▲첨단 농업기술 ▲열대작물 재배환경 ▲한국 농식품의 해외 유통 현황 등을 직접 살펴봤다.

결과보고회에서는 청년 농업인의 현장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함평 지역 농업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 등을 중점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주요 발표 내용으로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열대작목 도입 가능성,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가공식품 패키징 전략, 글로벌 유통채널 활용 방안 등 다양한 시사점이 제시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탐방은 우리 청년농업인들이 글로벌 농업의 흐름을 직접 체감하고 새로운 비전을 세우는 귀중한 기회였다”며, “함평군은 앞으로도 4-H연합회와 함께 청년농업인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4-H연합회는 앞으로도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국제 교류, 선진농업 벤치마킹, 청년농 인재 양성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7201955392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9일 02: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