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위에서 꿈을 찾다”…정읍시 진로콘서트 ‘꿀잼’ 성료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7월 14일(월) 10:38
“무대 위에서 꿈을 찾다”…정읍시 진로콘서트 ‘꿀잼’ 성료
[호남자치뉴스]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련 진로를 탐색하고, 현직 예술인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진로콘서트 꿀잼’을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첫 번째 꿀잼은 지난 3월 4일, 왕신여자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두 번째 콘서트는 7월 11일 호남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콘서트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무대로 꾸며졌다.

지역 방송과 문화축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2인조 밴드 ‘이상한 계절’의 김은총, 박경제 듀오가 출연해 감각적인 무대를 선보였고, 청소년들도 노래와 춤으로 재능을 뽐내며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공연 이후에는 작곡, 노래, 무대 경험 등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진로 이야기를 예술가들과 나누는 대화의 시간도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예술 분야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와 동기를 얻는 계기를 가졌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무대를 경험하고 예술 직업군을 가까이 접하며 진로를 보다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동기부여와 탐색을 돕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7072384045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5일 06:4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