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서 사랑을 맹세하세요! ‘전북 생태관광 숲속 결혼식’ 참가자 모집

전북 생태관광지에서 특별한 웨딩 참가자 모집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7월 09일(수) 10:14
(포스터) 5. 자연 속에서 사랑을 맹세하세요! ‘전북 생태관광 숲속 결혼식’ 참가자 모집
[호남자치뉴스]전북특별자치도는 전북생태관광육성지원센터와 함께, 생태관광지를 배경으로 감성적이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전북 생태관광 숲속 결혼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전북 생태공간 활용의 일환으로, 자연과의 조화를 테마로 한 특별한 웨딩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최종 선정된 1쌍의 커플에게는 생태관광지에서의 스냅촬영, 야외 예식, 생태관광지 투어 기반의 신혼여행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숲속 결혼식은 자연 속 감성 분위기와 진정성 있는 기획을 중시한 소규모 예식으로, 전통적이고 형식적인 절차를 벗어나 ‘사랑의 본질’에 집중하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참가 접수는 7월 9일부터 8월 1일까지이며, 대상은 전북도민 중 예비 신혼부부 또는 노년 리마인드 부부다. 신청자 중 한 쌍을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취약계층, 리마인드 웨딩 희망자, SNS 활동자에게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선정된 부부는 오는 9~10월 중, 단풍이 아름답게 물드는 시기에 솔티마을 또는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웨딩드레스 및 예복, 생태관광지 협의체에서 제공하는 답례품, 신혼여행 등 예식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전북자치도가 지원한다.

한순옥 전북자치도 탄소중립정책과장은 “숲속 결혼식은 단순한 예식이 아닌, 전북 생태관광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뜻깊은 순간을 자연과 함께할 수 있도록 많은 예비 부부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6979163533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9일 21:0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