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영화·영상 산업 수도 전주 담은 드라마 ‘인기’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당신의 맛’ 지난 12일 방영 시작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5년 05월 19일(월) 10:32 |
![]() |
글로벌 영화·영상 산업 수도 전주 담은 드라마 ‘인기’ (한옥마을 배경) |
전주시는 전체 분량의 80% 이상이 전주에서 촬영된 드라마 ‘당신의 맛’이 공개 사흘만에 넷플릭스의 오늘의 드라마 TPO10 시리즈 중 1위, 글로벌 2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2일 ENA 채널에서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당신의 맛’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전주에서 62회차 촬영(80% 이상)을 진행했으며,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도시 이름에 ‘전주’라는 지역명을 사용했다.
특히 전주남부시장과 청연루, 노송광장, 전주 대표 가맥과 콩나물국밥 식당 등에서 촬영이 이루어져 전주의 매력을 한껏 드러내고 있다.
일례로 주인공이 운영하는 식당의 외부는 전주한옥마을 내 상가건물에서 촬영이 이뤄졌고, 식당 내부 공간은 전주영화종합촬영소에서 촬영됐다.
이처럼 전주는 로케이션과 스튜디오 촬영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영화·드라마 관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주는 역사와 전통이 어우러진 도시답게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실제로 전주는 전주한옥마을과 전동성당, 경기전 등 아름다운 전통 건축물과 경관을 배경으로 한 로케이션 촬영이 가능하고, 상림동에 위치한 전주영화종합촬영소 스튜디오 촬영을 한 곳에서 할 수 있어 해마다 100여 편의 작품이 전주와 전북에서 촬영되고 있다.
한 제작사 관계자는 “전주에서 촬영하면 전주시를 비롯한 관계기관과 시민들이 촬영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주기 때문에 드라마와 영화 찍기 좋은 도시라는 입소문이 많이 퍼져 있다”면서 “촬영을 위해 머무를 때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일을 하는 과정도 무척이나 즐겁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주시는 ‘글로벌 영화·영상 산업 수도, 전주’ 비전을 선포했으며, 그에 따라 로케이션 인센티브 확대와 추가 지원에 적극 힘쓸 계획”이라며 “최근 공개된 ‘당신의 맛’ 드라마의 경우 전주가 배경이 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