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식품홍보관 ‘전주맛배기’ K-웰니스 박람회 참가

전주식품홍보관 ‘전주맛배기’를 통해 전국에 전주의 맛 알리기 위해 박람회에 참가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5월 14일(수) 11:22
전주식품홍보관 ‘전주맛배기’ K-웰니스 박람회 참가
[호남자치뉴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전주시 가공식품 홍보관인 ‘전주맛배기’와 전주의 맛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14일과 15일 이틀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25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의 식품·관광 관련 온·오프라인 융복합 홍보전 형식으로 마련됐다.

특히 파워 유튜버 100여 개 채널이 현장을 방문해서 참가업체의 상품을 리뷰하고, 홍보영상 제작과 라이브커머스를 동시에 진행하는 등 영상 중심 박람회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전주식품홍보관(전주맛배기)’ 부스로 참여해 맛의 본고장 전주의 가공식품 10여 종과 전주시 농산물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전시·홍보하며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전주의 다양한 맛에 대해 알린다.

또한 전주시 농식품기업인 이노투푸드와 (주)열한시오십분도 함께 참가해 각각 쌀아이스크림믹스와 메밀소바밀키트 제품을 선보인다.

참여기업들은 현장에서 직접 시식 및 체험행사를 운영하고, K-웰니스 박람회의 특징인 영상 기반 홍보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등 다각적인 방식으로 전주의 농식품기업을 알릴 기회를 갖게 된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참석한 국내 대형 유통 바이어들과의 상담회를 통해 전주시 농식품기업의 판로 확대와 시장 진출 가능성도 모색할 예정이다.

강세권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는 전주시 농식품기업 제품을 전국에 알리고, 판로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과 농식품기업의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과 박람회 참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5797179036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5일 04:3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