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하트·브레인 세이버 인증서 수여식 개최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2월 26일(수) 17:37
여수소방서, 하트·브레인 세이버 인증서 수여식 개최
[호남자치뉴스]여수소방서는 26일 여수소방서 2층 서장실에서 하트·브레인 세이버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신속, 정확한 응급처치로 귀중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환자에게 심폐소생술 등 적절한 응급처치를 통해 환자를 완전 회복시킨 국민 누구나에게, 브레인세이버는 급성뇌졸중 또는 중증외상환자를 신속, 정확하게 평가하고 이송하여 손상 최소화에 기여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된다.

금일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받은 소방장 박대현, 소방교 이동혁 대원은 지난해 4월 심정지 환자에게 적절한 응급처치를 시행하여 환자가 완전회복 될 수 있도록 기여했다.

브레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 받은 소방사 한은진, 소방사 서영빈, 소방사 윤영재 대원은 지난해 5월 급성 뇌졸중 환자를 인지하여 응급처치를 시행하였으며, 치료가 가능한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이송해 환자가 회복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박원국 서장은 “남다른 사명감과 적극적인 활동으로 생명을 지킨 구급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구급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4095768575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7일 0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