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람이 모이니, 경제도 살아났다!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대상 수상

상인들의 웃음, 관광객들의 감탄, 지역 경제의 성장까지 함께한 축제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2월 26일(수) 11:03
푸드앤아트페스티벌 수상 사진
[호남자치뉴스]순천시는 지난 25일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이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경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우수한 축제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축제가 지역 사회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 운영 방식,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먹거리와 예술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성장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지역 상권의 매출 증가와 지역민 참여 확대, 친환경적 운영 방식이 돋보였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순천시는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축제 모델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역 상인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가능했다”며 “지역 상권과 문화가 조화를 이뤄 함께 성장하고, 관람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축제의 품질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 대표 축제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지속 가능한 축제 운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4076512430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7일 03:3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