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작천면 주민자치위원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봄맞이 까치내재·풀치재 일대 청소로 깨끗한 작천면 만들기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2월 26일(수) 10:06
봉사활동을 마친 강진군 작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힘차게 구호를 외치고 있다.
[호남자치뉴스]작천면 주민자치위원회(문승태 위원장)가 최근 작천면 지역의 환경 개선과 자연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농가주부모임 등 총 30여 명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환경 보호를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작천면 까치내재 인근 도로 주변, 배수로, 풀숲 등지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집중적으로 수거하며 환경 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그동안 방치된 생활쓰레기, 플라스틱, 비닐류 등의 분리수거와 정리 작업을 통해 지역 환경을 개선하고,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번 활동은 작천면의 경관 개선뿐만 아니라, 환경 오염을 방지하고, 지역 주민들의 환경 의식을 고취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참가자들은 각자 환경 보호를 위한 책임감을 느끼며 자발적으로 참여했고, 함께 협력해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자는 다짐을 공유했다.

문승태 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작천면의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함께 힘을 모아 나갈 것을 다짐했다.

작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향후에도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자연 보호와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4068620399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6일 22:1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