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찾아가는 마을 산불 예방 교육’에 주민 큰 호응

건조한 봄철, 주민과 함께하는 산불 예방 활동 강화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2월 24일(월) 15:45
광양시, ‘찾아가는 마을 산불 예방 교육’에 주민 큰 호응
[호남자치뉴스]광양시가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불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1일 옥곡면 명주마을회관과 진상면 이천마을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주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산불 예방 수칙과 산불 대처 방법에 중점을 두고 교육이 이뤄졌으며, 약 70명의 주민은 높은 관심 호응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산불 발생이 빈번해지는 건조한 시기에 논·밭두렁 태우기 자제, 입산 시 화기 사용 금지, 산불 발견 즉시 신고 등 실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예방 방법이 집중적으로 안내됐으며, 산불 발생 시 신고 요령과 대처법, 안전 수칙에 대한 실용적인 교육 또한 함께 진행됐다.

이강성 광양시 산림소득과장은 “작은 부주의가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산불 예방 습관을 생활화하고, 실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산불 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산불 예방 의식을 강화하고 산불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4034512339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5일 00:4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