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통합사례관리 현장 슈퍼바이저 운영

사례관리 품질향상으로 복지체감도 증대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2월 24일(월) 12:47
남원시, 통합사례관리 현장 슈퍼바이저 운영
[호남자치뉴스]남원시는 사례관리 실천 현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사례관리 사업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일정 요건을 갖춘 통합사례관리사 1명을 현장슈퍼바이저로 지정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통합사례관리 현장 슈퍼바이저 사업은 통합사례관리 연속성·전문성 저해요인을 극복하고,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의 잦은 순환 배치로 현장 슈퍼바이저를 중심으로 내실 있는 슈퍼비전 체계를 구축해 사례관리 품질 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현장 슈퍼바이저는 사례관리 담당공무원의 업무를 실시간으로 지원하고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례관리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교육, 행복e음 통합사례관리 단계별 수행방법, 복지자원 연계 방법, 동료 슈퍼비전 제공 등 사례관리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주민복지과 허인선 과장은 "통합사례관리의 효과적 운영과 현장 대응력 강화를 통해 사례관리의 질을 향상하고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4026842588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4일 21: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