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겨울철 축산농가 화재 예방을 위한 전기 안전교육 실시

-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관리 방법 교육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2월 20일(목) 15:38
겨울철 축산농가 화재 예방을 위한 전기 안전교육
[호남자치뉴스]곡성군은 겨울철 축사에서 발생하는 화재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축산농가의 화재 예방을 위해 지난 18일 겨울철 축산농가 전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곡성군청 축산정책과와 한국전기안전공사(광주전남본부) 및 곡성소방서 예방안전과와 협업하여 실시했으며, 겨울철 난방기기와 전기 설비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주로 축사 내부 전기 설비 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전기 시설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안전 점검 수칙 준수의 필요성, 전기시설의 안전한 사용법과 점검 요령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기 화재를 예방하는 방법과 화재 발생 시 119 신고 요령 등도 함께 전달됐으며, 교육에 참여한 농장 관계자들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은 매년 겨울철마다 끊이지 않는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중요한 시점에 진행됐기 때문에 농가들의 큰 호응을 볼 수 있었다.

곡성군청 관계자는 "겨울철 축사 화재를 예방하고, 축산인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나기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이 축산농가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971484842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3일 05:1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