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전북투어패스, 더욱 새로워진 혜택으로 더 편리하고 더 즐겁게! 프리미엄권 출시… 다양한 체험시설까지 선택의 폭 확대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5년 02월 19일(수) 09:57 |
![]() |
2025 전북투어패스 운영 |
지난해 전북투어패스는 12만 매 이상 판매되며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 올해는 새로운 상품 구성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욱 많은 관광객이 전북을 찾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먼저, 기존 통합이용권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프리미엄권’을 새롭게 출시한다. 기존 이용권은 1만 원 이하의 시설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의 체험시설을 즐기기에는 제한이 있었다.
이에 따라 1~3만 원대의 체험시설까지 포함한 프리미엄권을 도입해 이용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를 통해 왕궁포레스트, 상하농원, 액션하우스 등 인기 관광지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트립닷컴, 클룩, KKDAY 등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과 협업하여 전북투어패스를 해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할인쿠폰 제공 등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하여 전북의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적극 홍보하고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촉진할 계획이다.
한편, 전주시를 제외한 전북 대부분의 관광지는 14개 시군에 분산되어 있어 대중교통만으로 이동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이에 따라 쏘카, 그린카 등 카쉐어링 업체와 협업하여 투어패스 이용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유로운 전북 여행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전북투어패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맛집·카페 등 신규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용률 및 관광객 선호도를 분석하여 정기적인 서비스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전북투어패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캐릭터 인형탈(투어몽, 패스몽) 제작 및 다양한 굿즈(인형, 키링 등) 출시를 추진하고, 블로그 체험단 운영, 여행주간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관광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정석 전북자치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앞으로도 전북 관광의 강점을 녹여낸 특화된 투어패스 상품을 개발‧연계하고, 투어패스 판매도 증진 및 관광 자원 홍보 등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체류시간 연장과 생활인구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