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하는 강진군, 2024년 하반기 재정집행 우수군 선정
신속하고 계획적인 예산 집행으로 민생 안정화 앞장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5년 02월 04일(화) 09:42 |
강진군청 |
이번 평가는 재정집행 실적과 소비·투자 집행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루어졌으며, 강진군은 편성된 예산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4년 하반기 재정집행 대상 7천 567억원 중 6천 81억원을 집행해 80.35%의 집행률을 달성해 전년대비 2.23% 초과 집행했다.
특히, 소비·투자분야에서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집행 전략을 펼쳐 목표 1천 392억원 대비 1천 498억원을 집행해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이는 예산 집행율 제고를 위해 모든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다.
하반기 동안 예산을 계획적으로 사용해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빠르게 집행했으며 농업, 복지,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산을 적기에 집행해 경제를 살리고 군민들에게 실적적인 도움을 줬다.
특히, 인건비, 사무관리비,재료비 등이 해당된 소비부분과 시설비, 자산취득비, 민간경상사업보조 등이 해당된 투자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 내 경제활동이 활발해지도록 총력을 다했다.
강진군은 단순히 예산을 쓰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힘을 쏟았다.
특히 ‘강진 반값 여행’ 은 전국적으로 큰 관심을 받으며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상권이 활기를 되찾고, 군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강진군은 이번 재정집행 평가를 계기로 민생경제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성과는 군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정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강화해 강진군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