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민을 위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 추진
AI·키오스크 활용법은 여기서, 눈높이에 맞춘 실생활 교육 기회 확대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
2025년 02월 04일(화) 09:45 |
군민디지털 교육 연간일정 포스터 |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는 2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하며, 디지털 지역 활동가가 교육 희망 장소로 찾아가서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사용법과 모바일 지역상품권 앱 활용, 인터넷뱅킹 등 실생활 밀착형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2월 6일, 디지털 지역 활동가로 지원한 6명을 대상으로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일정 시간 교육 이수 후에 군민들에게 디지털 기기 활용법을 지도할 예정이다.
군민 디지털 교육은 스마트폰 기초, SNS 활용, ITQ 엑셀 자격증반, 챗GPT 활용, 영상 편집 등 12개의 교육 과정으로 편성해 2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하며, 군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히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챗GPT 기초’ 과정은 연중 4회 운영될 예정이며, 군민들이 직접 챗GPT를 활용해 영상과 이미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디지털 기술은 현대사회에서 필수이지만, 여전히 많은 주민들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와 군민 디지털 교육을 통해 군민 누구나 쉽게 디지털 기술을 익히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으로 문의하거나 강진군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