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책과 함께 성장하는 정읍 아이들, 북스타트로 독서 첫걸음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년 02월 03일(월) 09:50
정읍시 책과 함께 성장하는 정읍 아이들, 북스타트로 독서 첫걸음
[호남자치뉴스]‘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북스타트 사업이 정읍에서 13년째 이어지며 영유아와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과의 첫 만남을 선물하고 있다.

정읍시는 올해 생후 0개월부터 초등 1학년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북스타트는 정읍기적의도서관 주관으로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협력해 운영되며 어린 시절부터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독서 진흥 운동이다.

책꾸러미는 북스타트 에코백과 성장 연령에 맞춘 그림책 2권, 부모를 위한 안내 가이드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생아부터 18개월까지는 출생신고 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즉시 받을 수 있으며 19개월에서 36개월 영유아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방문이 어려운 경우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다.

초등학교 입학생들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책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후속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오감발달 책놀이 ▲자녀 교육 및 그림책 육아에 도움이 되는 부모 교육이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초등 입학생들에게는 특별한 ‘책날개 행사’가 마련된다.

지역 내 3개 초등학교에 방문해 책꾸러미를 전달하고 그림책 읽어주기 및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또한, 20개 초등학교에는 책놀이 전문 강사가 학급별로 파견돼 책놀이 활동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학수 시장은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성장하고 책을 평생의 친구로 삼아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기적의도서관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자치뉴스 홈페이지(hn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jn.co.kr/article.php?aid=13584546210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03일 19:12:58